[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아이즈원. / 제공=오프더레코드
그룹 아이즈원. / 제공=오프더레코드
지난 1일 두 번째 미니음반 ‘하트아이즈(HEART*IZ)’를 발표한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이 한 주 동안 눈부신 성과들을 써내려가며 주목받고 있다.

◆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신기록 경신

지난 8일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이번 음반 ‘하트아이즈(HEART*IZ)’’ 총 초동 판매 수량은 13만 2109장(집계기준 4월 1일~4월 7일)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의 초동기록보다 더 높은 수치다. 아이즈원은 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1위로 올라섰으며, 이와 동시에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기록도 세웠다.

데뷔 음반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당시에도 8만 822장의 초동 판매량으로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기록을 세운 아이즈원은 두 번째 음반 만에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 타이틀곡 ‘비올레타’ M/V 조회수 1000만뷰

지난 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라온 ‘하트아이즈(HEART*IZ)’의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인 4일 오후 조회수 1000만 건 돌파에 성공했다. 이는 공개 4일 만에 1000만뷰 고지를 밟은 ‘컬러라이즈(COLOR*IZ)’의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증가 속도보다 하루 더 빠르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에 힘입어 여전히 빠른 조회수 증가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9일 현재(오전 7시 기준) 조회수 1800만 건을 넘어섰다.

◆ ‘예능 섭외 1순위’ 종횡무진 예능 활약

아이즈원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잇따른 섭외 요청을 받으며 ‘예능 섭외 1순위 아이돌’로 급부상했다.

지난 1일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권은비와 김민주가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2일에는 JTBC ‘아이돌룸’에 ‘완전체’로 출연해 끼와 매력을 발산했다. 이어 3일에는 JTBC ‘한끼줍쇼’에서 장원영이 활약했고, 4일에는 ‘해피투게더4’에 장원영, 김민주가 동반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는 등 존재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미야와키 사쿠라는 Olive ‘모두의 주방’에서 국민 MC 강호동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더불어 안유진은 최근 첫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로, 최예나는 tvN ‘놀라운 토요일-호구들의 감빵생활’에서 각각 자신이 가진 매력과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