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이영자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에서열린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자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에서열린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개그우먼 이영자가 22일 방송된 ‘2018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성이 대상을 받은 건 KBS 사상 최초다.

이영자는 “웃기고 뭉클하고 감사하다. 먼저 끝까지 누가 뭐래도 나는 나를 포기하지 않게 해준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감사한 분들이 많다. 올라와서 이런 상을 받으니 고마운 분들이 많이 생각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내가 잘 해서만 이 상을 받은 게 아니라는 걸 안다. 알게 모르게 최선을 다해주신 스태프들, 특히 ‘안녕하세요’가 8년이 됐는데 고민의 주인공들, 부끄럽고 창피할텐데 속마음을 풀어주셔서 감사하다. 8년 전 PD님과 작가님으로 시작해 오늘까지 왔다. 중간에 파업할 때 해체될 뻔 했는데 끌어준 PD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애증의 신동엽 씨에게도 감사하다. 교만해질 때마다 내가 누나인데도 가르치는 고마운 신동엽이다. 신동엽 덕분에 교만해지지 않고 좋은 예능인이 되는 것 같다. 최초의 남사친 정찬우 씨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영자는 “‘안녕하세요’가 처음에 시청률이 저조해 폐지한다는 말도 많았다. 끝까지 기다려준 KBS 감사하다. ‘볼빨간 당신’도 기다리면 괜찮아질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영자는 “엄마가 이 방송을 봤으면 좋겠다. 엄마가 이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 아프시지만 그 모습 그대로 제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하다. 목욕 가서 때 밀고 바나나 우유 먹고 고기 먹자”며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는 귀여운 소감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영자는 김숙과 송은이에게 감사한 마음을 강조해 훈훈함을 안겼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