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도어락’ 예매권 판매 홈쇼핑에 출연한 공효진/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도어락’ 예매권 판매 홈쇼핑에 출연한 공효진/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 ‘도어락’에서 경민 역으로 열연을 예고하는 공효진이 지난 23일 신세계TV쇼핑에 깜짝 출연해 일일 쇼핑호스트로 활약했다.

‘도어락’은 열려있는 도어락,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 혼자 사는 경민의 원룸에 살인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현실공포 스릴러. 지난 23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신세계TV쇼핑에서 진행된 ‘도어락’ 예매권 판매 방송에 주연 배우 공효진이 깜짝 등장했다. 영화 주연 배우가 직접 홈쇼핑에 출연해 예매권을 판매하는 방송은 국내 영화 최초로 시도되는 이례적인 홍보 활동.

신세계TV쇼핑에서 단독으로 ‘도어락’ 예매권이 판매된다는 소식을 접한 공효진은 영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출연을 결정했다. 방송 스튜디오에서 유쾌한 입담으로 전문 쇼핑호스트 못지않은 진행 실력을 발휘한 공효진은 “자신 있게 영화를 추천하기 위해 나왔다. 어떻게 소개해야 시청자분들이 당장 티켓을 구매하실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번 방송을 통해 영화에 대한 다채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 공효진은 ‘도어락’에서 경민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절친 효주 역의 김예원과 깜짝 전화 연결까지 진행하며 스크린과 현실을 넘나드는 ‘??(樂 knock) 시스터즈’의 찰떡 케미스트리를 발산했다. 또한 직접 예매권 판매를 소개하면서는 ‘매진 임박’이라는 멘트를 외치는 등 유쾌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홈쇼핑 방송을 실시간으로 지켜본 네티즌들이 시청 인증 사진과 함께 “채널 돌리다 보니 홈쇼핑에 공효진 출연… 순간 드라마 채널인 줄 역대급이다 대박” “공효진 말발에 어느 순간 예매권 구매했음 개봉일에 봐야지” “공효진은 못하는 게 뭔가요?” “얼마나 작품이 자신 있으면 직접 쇼핑호스트를 하는 거지? 영화 급 땡긴다” 등 홍보 요정 공효진의 활동에 대한 놀라움과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도어락’은 오는 12월 5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