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솔루션스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솔루션스 / 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밴드 솔루션스가 스페인 음악 축제 ‘프리마베라(Primavera Sound Barcelona 2018)’에 참가하기 위해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솔루션스는 ‘프리마베라 프로’에 초청받았다. ‘프리마베라 프로’는 토론회, 네트워킹 세션, 컨퍼런스, 워크샵, 쇼케이스 및 리셉션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음악 레이블 관계자, 프로모터, 페스티벌 디렉터들이 모여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리는 거대 규모의 유럽 음악 시장이다.

2012년 데뷔 이후 미국 투어,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최근까지 우크라이나, 벨로루스, 멕시코, 일본, 대만, 태국 등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활동을 펼쳐온 솔루션스에게도 스페인 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솔루션스는 이번 ‘프리마베라 프로’에서 오는 6월 1일 ‘Night Pro 23:00’, 2일 ‘Day Pro 14:20’ 두 차례 쇼케이스 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 동안의 수많은 해외 경험으로 쌓은 내공과 무르익은 퍼포먼스를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많은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밴드 음악을 통한 K팝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해 아이돌 음악에만 편중돼 인식되고 있는 해외의 K팝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솔루션스는 6월 23일 KT&G상상마당 라이브홀 에서 1년 만의 단독 콘서트 ‘THE LAB #2 : PHYSICAL’를 준비 중에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