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영화 ‘골든슬럼버’ 김의성/사진=CJ엔터테인먼트
영화 ‘골든슬럼버’ 김의성/사진=CJ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의성이 영화 ‘골든슬럼버’에서 의문의 전직 요원 역을 맡아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 넣는다.

‘골든슬럼버’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영화다. 극중 김의성은 전직 비밀요원이자 건우(강동원)의 조력자 ‘민씨’ 역을 맡아 극을 밀도 있게 채울 예정이다.

영화 ‘부산행’과 ‘더 킹’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완벽한 악역 연기를 선보이며 국민 악역 배우로 등극한 데 이어 최근 ‘강철비’ ‘1987’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며 2017년 연말 극장가를 사로잡은 김의성이 암살범으로 지목된 택배기사 ‘건우’의 조력자이자 전직 비밀요원 ‘민씨’ 역을 맡았다.

영화 ‘골든슬럼버’ 강동원 김의성/사진=CJ엔터테인먼트
영화 ‘골든슬럼버’ 강동원 김의성/사진=CJ엔터테인먼트
민씨는 건우를 둘러싼 음모들이 어떻게 벌어지게 되었는지 알고 있는 인물로 처음에는 건우를 이용해 조직을 위협해보려 하지만, 극한의 상황에서도 한없이 해맑고 착한 건우를 보며 마음을 열어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거칠고 카리스마 넘치는 민씨를 특유의 개성 있는 연기를 통해 매력적 캐릭터로 완성시킨 김의성은 건우의 조력자 역할로 강동원과 완벽한 첫 호흡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전직 비밀요원 출신 캐릭터를 위해 액션 분량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액션스쿨과 다이어트를 감행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가한 김의성은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고강도 액션을 직접 소화해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일 것이다.

김의성은 “평범한 소시민과 거대한 숨은 권력의 대결이 빚어내는 이야기를 통해 관객분들이 위로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골든슬럼버’는 오는 2월14일 개봉 예정.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