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이규한 / 사진제공=tvN ‘막돼먹은 영애씨16’
이규한 / 사진제공=tvN ‘막돼먹은 영애씨16’
tvN ‘막돼먹은 영애씨'(이하 ‘막영애’) 시즌16에 처음 합류한 이규한이 얄미운 밉상 시동생으로 거듭났다. 이규한은 극중 영애(김현숙)와 결혼을 앞둔 승준(이승준)의 사촌동생이다.

지난 방송에서 규한은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바람에 새 작업실에 들어갈 보증금을 잃게 됐고, 영애는 그런 규한에게 당분간 함께 지낼 것을 제안함으로써 영애와 규한의 불편한 동거가 시작됐다. 하지만 규한 때문에 변기에 빠지고, 볼일을 보던 중 샤워하던 규한을 맞닥뜨리는 등 영애가 규한 때문에 겪는 난감한 상황들이 펼쳐지며 규한은 그 이상 얄미울 수 없는 밉상 시동생으로 등극했다.

앞으로의 방송에서 영애와 규한이 본격적인 충돌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은 사촌동생을 시동생 캐릭터로 설정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영애가 결혼하게 되면서 당연히 갈등을 일으킬 ‘시월드’ 인물로 누구를 들일까 많은 고민을 했는데, 극중 승준에게는 어머니도 고모들도 없는 설정이었다”며 “‘막영애’가 다큐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대사로 언급한 사실을 모른 척 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사촌 시동생을 등장시키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사촌 시동생으로 완벽 빙의, 밉상 연기를 누구보다도 맛깔나게 펼치고 있는 배우 이규한을 캐스팅하게 된 뒷이야기도 밝혔다. “영애, 승준과 어울리고 두 사람의 결혼 생활에 밉지 않은 장애물이 되어 줄 코믹한 연기가 가능한 배우를 찾던 끝에 이규한 씨를 캐스팅하게 됐다”며 “앞으로 밉상 시동생뿐만 아니라 규한-수민-수현(손수현) 사이의 좌충우돌 러브라인까지 책임질 이규한 씨의 연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규한은 이번 시즌16 ‘막영애’에 합류한 이후로 쏟아지고 있는 시청자들의 호평에 대해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촬영 현장 분위기도 좋아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아직 보여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남아있으니 마지막까지 함께 시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근 규한은 영애뿐만 아니라 수민(이수민)과도 악연을 맺었다. 수민은 한때 ‘홍대 미켈란젤로’라 불렸던 규한에 호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난 6회에서 규한이 자신과 인터넷에서 욕을 주고받았던 성인웹툰 작가 ‘야켈란젤로’였음을 알게 된 것. 앞으로 규한과 수민이 어떤 에피소드를 만들어낼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tvN에서 방송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