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재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커버 / 사진제공=CJ E&M
우원재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커버 / 사진제공=CJ E&M
래퍼 비와이, 그레이를 비롯해 강승윤, 송민호, 지코, 헤이즈 등 힙합 대세들의 총출동으로 화제를 모은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OST 여섯 번째 주자로 신예 래퍼 우원재가 바톤을 이어받는다.

감옥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세밀한 연출, 출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의 조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우원재가 작사와 가창에 참여한 OST Part 6 ‘향수 (Prod. by WOOGIE)’를 오늘(20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향수’는 최근 힙합신에서 가장 뜨거운 주인공인 래퍼 우원재와 프로듀서 WOOGIE(우기)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후렴구 없이 벌스로만 이어지는 독특한 구성과 감정선을 최고조로 이끌어낸 사운드의 전개가 인상적이다.

앞서 ‘향수’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5회 중 김제혁(박해수)의 위암 과거를 고백하는 장면에서 나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당시 온라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슬기로운 감빵생활’ ‘우원재’ 등이 오르는 등 음원 정식 발매에 대한 요청이 쇄도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며, 우원재가 부른 OST Part 6 ‘향수 (Prod. by WOOGIE)’의 음원은 오늘(20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