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유튜브 화면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 사진제공=유튜브 화면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의 뮤직비디오는 17일 10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넘었다. 이는 지난 9월 18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3개월 만에 이룬 케이팝 그룹 최단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에 이어 ‘DNA’로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고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등을 포함해 7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호평을 얻었다. 공개 후 한국 가수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연말 결산에서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