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이번 생은 처음이라’ 정소민/ 사진제공=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정소민/ 사진제공=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정소민의 서울 상경 10년 전후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는 남세희(이민기 분)의 깜짝 프러포즈에 윤지호(정소민 분)가 “네”라고 답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런 가운데 과거 스무 살의 지호와 현재 서른 살이 된 지호가 대비되는 묘한 분위기의 사진이 공개됐다. 먼저 정갈하게 양갈래 머리를 한 앳된 그녀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막 상경할 준비를 마치고 터미널에 앉아 있는 지호에게서는 두려움과 설렘의 감정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반면 지친 모습으로 터미널에 앉아 있는 현재의 그녀에게선 어딘지 모르게 쓸쓸한 기운이 전해지고 있다. 버스 창구 앞에 서 있는 장면은 혹시 어디론가 떠나기로 한 것은 아닐지 예감케 한다. 오로지 꿈 하나만 바라보고 서울로 상경했던 그녀가 10년 동안 우여곡절을 겪고 결정을 내리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을지 짐작된다.

지난 1~2회 방송에서 펼쳐진 지호의 사연은 청춘의 씁쓸하고 웃픈 현실을 제대로 대변했다. 집에선 속도위반으로 살림을 차린 남동생에게 보금자리를 뺏기고 3년 동안 짝사랑한 남자에게는 여자 친구가 따로 있었다.

이후 새롭게 세입자로 들어간 세희의 집에서 새 시작을 다짐, 완벽한 하우스메이트로서 한 집 살이가 이어졌지만 뒤늦게 서로가 이성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또 다시 짐을 쌀 수 밖에 없었던 것. 결국 세희의 깜짝 결혼 제안에 지호는 최종적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 지 흥미진진함을 더해가고 있다.

‘홈리스’ 정소민과’ 하우스푸어’ 집주인 이민기가 한 집에 살면서 펼치는 수지타산로맨스 ‘이번 생은 처음이라’ 3회는 16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