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동곤 인턴기자]
KBS2 ‘가두리’/사진제공=KBS2
KBS2 ‘가두리’/사진제공=KBS2
KBS2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남편 갱생 프로젝트 – 가두리’ (이하 ‘가두리’)를 통해 윤다훈이 48시간 동안 금주에 도전한다.

윤다훈은 해가 중천에 떠 있는 대낮에도 소주 5~6병은 우습게 마시는 애주가다. 그의 딸 남하나는 “아빠는 365일 중 362일 술을 마신다. 그나마 3일은 건강검진 때문에 술을 못 마신 것” 이라고 폭로하기도 했다.

딸이 직접 짠 계획표대로 48시간을 보내야 하는 ‘가두리’에 도착한 윤다훈은 딸의 계획표를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 평소 술만 먹고 다니느라 집안일은 나 몰라라 했던 ‘철부지 아빠’를 갱생시키기 위해 혹독한 맞춤형 계획표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만들어 본 음식이라고는 인스턴트 식품과 달걀 프라이 뿐인 윤다훈은 “지금까지 한 번도 가족들에게 요리를 해준 적이 없더라. 가족들을 위해 식사 한 상을 차리는 게 이렇게 힘든 일인 줄 몰랐다”며 가족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미안함을 느끼는 모습이었다.

‘가두리’는 술 없이는 하루도 못 사는 주당 남편인 윤다훈, 조정치, 최대철이 그동안 술 때문에 잊고 살았던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 깨닫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48시간 동안 술 없는 마을에 갇혀 오로지 가족들이 짠 계획표대로만 생활하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윤다훈의 금주 이야기를 전하는 ‘가두리’의 첫 회는 오는 12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장동곤 인턴기자 jd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