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사진= CJ E&M
/사진= CJ E&M
래퍼 팔로알토가 ‘리스펙트’하는 숨겨진 힙합 뮤지션 윤비의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특별한 무대가 공개된다.

27일 방송될 Mnet ‘리스펙트(RESTPECT)’ 3화가 이날 오후 6시 M2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숨겨진 힙합계 고수들을 발굴하며 새로운 힙합 문화를 이끌고 있는 ‘리스펙트’는 이번 화에서 힙합신을 대표하는 래퍼이자 Mnet ‘쇼미더머니4’에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를 불러 일으킨 팔로알토가 인정하고 존중하는 후배 힙합 뮤지션 윤비를 소개한다.

이날 영상에는 팔로알토가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신예인 래퍼 윤비를 추천한 이유와 최근 디제잉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그가 생각하는 ‘리스펙트’의 정의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스펙트’ 3화에서 공개되는 윤비의 ‘What You Want (feat. Dumbfoundead)’는 데뷔 후 느낀 윤비의 여러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트랩 특유의 808 사운드와 정교한 신시사이저 프로그래밍 위에 얹어진 윤비의 파워풀한 랩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이날 오후 6시에 출시되는 공식 음원 버전에는 재미교포 출신인 래퍼 덤파운데드의 피처링 파트가 추가되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리스펙트’는 딥플로우, MC 메타 등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유명 래퍼들이 출연해 이들이 리스펙트하는 후배 뮤지션을 추천, 경쟁과 디스가 아닌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 새로운 힙합 문화를 이끌고 있다. 오늘(27일) 오후 6시 공개.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