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사진=SBS ‘언니는 살아있다’
사진=SBS ‘언니는 살아있다’
‘언니는 살아있다’ 손창민이 이끄는 공룡 그룹 구회장 일가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SBS ‘언니는 살아있다’(김순옥 극본, 최영훈 연출)는 장서희, 오윤아, 김주현 세 언니들의 이야기로 서두를 풀었다. 그러나 이들 주인공과 엮이게 될 본격적인 스토리는 모두 공룡 그룹 구필모 회장(손창민)을 비롯한 그 가족들과 연결되어 있다. 이에 구 회장 일가의 숨겨진 비밀은 무엇인지, 그 가족 구성원의 면면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먼저, 구필모 회장은 칼처럼 매서운 성격에 비즈니스도 인간관계도 매사 불도저 같은 상남자 스타일이다. 화장품 회사 영업사원으로 시작해서 국내 굴지의 공룡 그룹 회장으로 일어선 입지전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그동안 드라마에서 줄곧 회장 역할을 해왔던 ‘회장 전문 배우’ 손창민이 구회장 역할을 맡으면서 그 카리스마는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주 밖에서 사고만 치고 다니는 아들 구세준(조윤우)을 무섭게 호통치는 모습에서 그의 집안 내 가부장적인 포스를 실감케 했다. 루비화장품이 주력 사업인 공룡 그룹을 상대로 설기찬(이지훈)과 강하리(김주현)가 맞서게 될 예정이어서 그들이 어떤 관계로 연결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구회장을 쏙 빼닮은 구세경(손여은)은 공룡그룹의 주력 사업인 루비화장품의 본부장으로 도도함과 냉철함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남편 조환승(송종호)과 아들 조용하(김승한)는 뒷전이고 오직 성공과 욕망을 향해 가는 인물로 비춰졌다. 향후 루비화장품을 상대로 설기찬(이지훈)과 강하리(김주현)가 맞서게 될 예정이어서 그들이 어떤 관계로 연결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구필모 회장의 어머니 ‘사군자’로 나오는 김수미와 여동생 ‘구필순’ 역의 변정수 역시 구 씨 가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감초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들과 손주를 끔찍히 생각하는 사군자와 자신이 키우는 개 ‘주스’를 끔찍히 여기는 구필순의 코믹 케미는 ‘언니는 살아있다!’의 또 다른 볼거리이다.

이 외에 아들 구세준에게 ‘도련님’이라고 호칭하며 구 씨 일가의 가정부 취급을 받는 미쓰리(양정아)의 독특한 캐릭터도 관심을 끌었다. 미쓰리는 언젠가 아들 세준에게 공룡그룹을 물려주기 위해 맘 속에 수십 개의 칼을 지니고 사는 욕망의 여자로, 향후 그녀가 펼칠 비밀이 무엇인지 기대감을 자아낸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22일 오후 8시 45분에 2회 연속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