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 사진제공=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 사진제공=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 사진제공=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 171회 ‘널 키우다 보니 내가 컸구나’ 편에서는 아빠를 놀라게 만드는 아이들의 흐뭇한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이동국과 설수대는 서울 미용실에 머리를 자르러 갔고, 이범수는 아이들의 일일 교사가 됐고, 서언과 서준은 천원짜리 지폐를 주운 뒤 고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아이들의 순수하고 훈훈한 모습에 나날이 상승세를 기록하던 ‘슈퍼맨’이 드디어 왕좌를 탈환하는 기염을 토했다.

2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전국 기준)에 따르면 ‘슈퍼맨’의 코너 시청률은 11.4%로 동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에 주말 예능 판세를 뒤엎으며 영광을 재현한 ‘슈퍼맨’이 또 어떤 새 역사를 써내려 갈지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승재는 우정을 배웠다. 친구들을 집에 초대해 술래잡기를 하고, 공룡놀이를 하며 놀았다. 형제 없이 혼자인 승재는 늘 친구들이 그리웠나 보다. 친구들이 집에 가려고 하자 유독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여 아빠를 애잔하게 만들었다. 항상 혼자 놀던 아이가 또래와 노는 것의 소중함을 알게 되자, 고지용은 “곧 유치원에 보내겠다”고 다짐했다.

서언과 서준의 남다른 우애는 뭉클함을 선사했다. 서준은 거실에서 혼자 놀다가 실수로 나뭇가지를 꺾었다. 아빠 이휘재가 발견하고 누가 그랬냐고 묻자 서언은 “내가 모르고 했다”며 동생을 보호했다. 형의 모습에 서준은 “사실대로 말할게. 내가 모르고 나무 망가뜨렸어”라며 자신의 잘못을 얘기했다. 쌍둥이는 놀이터에서 천원 짜리를 주운 뒤에도 “돈 잃어버린 사람 없어요?”라며 주인을 찾아 나서며 경찰서에 신고하는 등 놀라운 판단력으로 입이 벌어지게 했다.

대박은 남다른 감각을 뽐내기도 했다. 이동국과 설아 수아와 함께 서울 미용실에 가서 이동욱의 쉼표 머리로 멋을 냈다. 공유 사진을 보고 “빠기 이거”라며 선택했던 대박은 이내 동욱 삼촌의 사진을 보자마자 마음을 바꿔 웃음을 안겼다.

로희는 언제 그렇게 커서 아빠 기태영과 버스 여행까지 했다. 버스를 타고 남대문에 가서 로희가 직접 원하는 옷을 골라 샀다. 아장아장 잘 걷지도 못하던 아이가 언제 이렇게 나들이까지 하게 됐나. 부쩍 자란 아이들의 모습에 아빠들은 만감이 교차했다.

이범수는 소을의 일일 학부모 선생님으로 변신했다. 유학파 체육 선생님 변장을 하고 아이들한테 메달과 상패를 나눠주는 등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 생일 파티를 해준 아빠를 보며 다을은 “아빠 고마워요”라며 어른스럽게 감사 인사를 건네 아빠를 뿌듯하게 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