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배우 김영철/사지제공=bob스타컴퍼니
배우 김영철/사지제공=bob스타컴퍼니
배우 김영철이 ‘아버지가 이상해’ 타이틀롤을 맡았다

26일 김영철 소속사 bob스타컴퍼니는 보도자료를 통해 새해 김영철의 안방극장 컴백 소식을 전했다.

김영철은 KBS2 새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가제)’를 통해 다시 한번 우리네 아버지로 돌아온다. 극중 김영철은 ‘아빠분식’을 운영하는 변한수 역을 맡았다. 변한수는 자타공인 자식바보, 아내바보로 평생 일터와 집 밖에 모르고 살아온 근면성실한 가장인자, 가족을 위해 오랜 세월 꽁꽁 품어온 비밀을 지닌 캐릭터다.

김영철은 지난 8월 종영한 MBC ‘가화만사성’의 타이틀롤을 맡아 가장 봉삼봉으로 분해, 대가족을 지키는 아버지의 모습 그 자체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사랑을 받았다. 지난 작품에 이어 KBS ‘아버지가 이상해’로 2년 연속 주말드라마 타이트롤을 맡은 김영철은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또 한번 따스한 아버지의 모습과 뭉클한 가족애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영철은 그동안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수많은 작품들 속에서 탁월한 연기력과 남다른 존재감으로 명품 배우의 면모를 보여왔다. 그렇기에 이번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를 통해 선보여질 김영철만의 매력을 담은 아버지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김영철은 “아버지가 타이틀인 가족드라마는 처음이다. 그만큼 임하는 책임감이 무겁고, 어느때보다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각오가 앞선다. 평범하지만 가족을 위해 평생 비밀을 감추는 색다른 캐릭터이기에, 내색하지 않고 주변을 감싸 안는 인물의 내면을 어떻게 소화해야 할지 고민도 된다. 하지만 우리 인생이 그러하듯, 실타래 풀듯이 자연스럽게 서서히 인간적인 면모들을 전하면 시청자들에 공감과 이해를 더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드라마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작품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소속사 bob스타컴퍼니 측은 “다수의 작품에서 자신만의 빛을 발산해온 배우 김영철이 새해에도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다. 가족의 소중함과 그 속의 부성애, 그리고 사랑을 통해 새해 안방극장의 감동을 책임질 ‘아버지가 이상해’, 그리고 배우 김영철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당부를 더했다.

KBS2 새 주말극 ‘아버지가 이상해’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후속으로 내년 2월 첫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