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리차드막스가 자신이 직접 겪은 기내 난동을 SNS를 통해 전했다. / 사진=리차드막스 SNS
리차드막스가 자신이 직접 겪은 기내 난동을 SNS를 통해 전했다. / 사진=리차드막스 SNS
미국 가수 리차드 노엘 막스(Richard Noel Marx)가 SNS를 통해 직접 겪은 기내난동을 전했다.

리차드 막스는 지난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조만간 대한항공 KE480 항공편에 대한 얘기가 퍼질 거다. 우리 옆 승객이 다른 승객들과 승무원을 공격했다. 승무원들의 교육 상태는 열악했다”는 글을 남겼다.

그는 총 5번의 글을 게재했다. 마지막 글에서 리차드 막스는 당시 기대난동 현장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을 공개했고, 사진 속 리차드 막스는 난동을 부리는 남자를 직접 제압했다. 승무원의 힘으로 상황이 해결되지 않자 그가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리차드 막스는 “KE480 항공편에서 일어난 혼돈 상태의 위험한 상황을 비디오로 담았다. 네 시간이나 지속됐다. 승무원들은 상황에 대처할 준비가 전혀 돼 있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또 “나와 내 아내는 무사했지만 한 승무원과 두 명의 승객이 다쳤다. 모든 여성 승무원은 어떻게 해야 정신병자(psycho)를 저지할 수 있는지 전혀 몰랐다”며 “대한항공은 승객의 혼선 없이 이런 상황을 다루지 못한 것에 대해 제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리차드막스는 베트남 공연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해당 비행기를 탑승한 것으로 보인다. 이 비행기에서 만취한 A씨가 승무원을 포함해 다른 승객을 수차례 위협했고, 난동을 부렸다.

리차드 막스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 국내에는 ‘나우 앤 포에버(Now And Forever)’, ‘라이트 히어 웨이팅(Right Here Waiting)’ 등의 곡으로 유명하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