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신화 콘서트 DVD 커버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신화 콘서트 DVD 커버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그룹 신화의 콘서트 라이브 DVD가 발매된다.

신화는 지난 3월 26~27일, 양일 간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데뷔 18주년 기념 콘서트 ‘히어로(HERO)’의 실황을 담은 DVD를 19일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했다.

이번 DVD에는 ‘표적(스나이퍼)’, ‘브랜드뉴(Brand New)’ 등 대표곡을 비롯한 총 25곡의 무대가 수록되어 있으며, 팬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화제의 VCR 영상과 콘서트 리허설 현장을 촬영한 메이킹 필름까지 뜨거웠던 이틀 간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특히 지난 ‘히어로’ 콘서트가 다른 공연과 차별화된 셋리스트와 라이브 밴드 사운드의 편곡으로 그 어느 때보다 열띤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DVD를 통해 약 3시간 20여분의 라이브 콘서트 풀 영상을 수록하는 파격적인 구성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이번 DVD는 사전 예약 판매 없이 지난 17~18일 개최된 신화 겨울 콘서트 ‘2016 신화 라이브 – 언체인징(SHINHWA LIVE – UNCHANGING)’에서 현장 판매를 실시했으며, 발매일보다 앞서 만날 수 있는 DVD 소식에 수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 단 시간 내에 품절을 기록해 다시 한번 신화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신화 컴퍼니는 “현장 판매에 보내주신 팬 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콘서트인 만큼, 그때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할 수 있게 특별히 풀 영상으로 담았으니 오늘 발매되는 신화 콘서트 DVD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신화는 내년 1월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