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살림하는 남자들’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살림하는 남자들’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살림하는 남자들’이 블록버스터급 살림솜씨를 뽐낸 문세윤, 김정태부터 살림에 서툰 김일중, 김승우까지 살림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저격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에서는 김포댁 문세윤이 무려 20포기의 김치를 12시간 동안 담그며 역대급 살림 실력을 보여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문세윤은 “김치를 자주 한다”며 “김치가 없어지기 전에 직접 담근다”며 프로 살림꾼의 면모를 보였다.

문세윤은 아침부터 배추를 씻고, 찹쌀 풀을 쑤고, 김치소 재료를 일일이 다듬어 만들어 손수 김치를 만들었다. 정갈하게 재료를 다듬고 써는 솜씨도 프로 급이었지만, 평범한 배추김치에 그치지 않고 이색김치까지 척척 해 내 시청자들의 눈을 휘둥그레 하게 만들었다.

프로 살림남은 문세윤에 그치지 않았다. 달맞이댁 김정태는 신공에 가까운 다림질 기술을 선보여 스튜디오에 긴장감마저 돌게 만들었다. 의장대 출신으로 2년여 간 매일 다림질을 한 김정태는 절도 있는 동작으로 셔츠를 새 옷처럼 만들어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고데기로 셔츠의 깃을 펴는 아이디어를 공개하면서도 다림질은 “당연히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태는 다른 패널들처럼 보여주기식이 아니라고 강조한 것.

‘뺀질이 살림남’ 김일중이 어설픈 살림초보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김일중은 살림고수 봉태규 때문에 가정의 평화가 깨진다며 ‘가정파괴범’이라며 울분을 토했다. 봉태규가 고기를 실로 묶어 삶는 내공까지 드러낸 통에 무심한 김일중도 신경이 많이 쓰였던 것.

살림 DNA가 전혀 없는 듯 보이는 김일중은 김승우와 더불어 누가 더 하수인지 티격태격하며 웃음을 유발했다. 김승우는 “김일중은 깔고 가는 느낌”이라고 자신이 조금이라도 낫다고 이야기하려 했지만, 김일중은 자신의 발전 가능성을 어필하며 반박했다.

다음 회의 예고에는 살림고수로 새로운 출연자인 뮤지컬 배우 김법래가 출연한다고 소개돼 기대를 모았다. 봉태규는 된장을 담그고, 김일중은 요리를 하며 각자 나름대로의 도전을 하는 장면이 그려져 뜨거운 관심이 모아진다.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