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이경심 / 사진제공=bob스타컴퍼니
배우 이경심 / 사진제공=bob스타컴퍼니
배우 이경심이 ‘우리 집에 사는 남자’에 합류한다.

이경심의 소속사 bob스타컴퍼니 측은 14일 “이경심이 KBS2 월화드라마 ‘우리 집에 사는 남자’ (극본 김은정, 연출 김정민)에 합류했다. 극중 권덕봉(이수혁)의 어머니이자 그린랜드 그룹 회장의 부인 화연 역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어 “14일 방송되는 7회부터 등장, 이경심의 연기 변신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심이 연기하는 화연은 극중 권덕봉의 서류상 어머니이자 권덕심(신세휘)의 친모로, 아들을 낳기 위해 평생 노력하다 늦둥이를 낳은 욕망덩어리 사모님 캐릭터다. 그린랜드 권회장의 세 번째 부인이자 현재 안주인으로 전형적인 사모님의 우아한 겉모습을 지녔지만, 이면에는 화려한 욕망이 가득한 인물이다.

돈 앞에 모든 것은 부질없다고 믿는 의붓아들 덕봉뿐만 아니라, 친딸 덕심마저 엄마의 속내를 꿰뚫고 있다. 하지만 아랑곳 하지 않고 시종일관 여우 같은 모습의 화연은 극의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이경심은 지난해 KBS2 ‘힐러’에서 지창욱의 엄마 역할로 15년만의 공백을 깨고 연기자로 돌아와 주목 받았다. 이어 이경심은 생애 첫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8월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에서 대학생보다 더 소녀 같은 엄마 캐릭터를 맡아 나이를 잊은 귀여운 매력으로 극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그는 이번 작품에 이어 오는 12월 방영 예정인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 잇따라 캐스팅 되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솔로몬의 위증’에서는 아들의 죽음으로 또 다른 아들에게 모든 분노를 쏟아내는, 피해망상에 사로잡힌 엄마로 분해 전에 없던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안방극장과 연극무대를 종횡무진하며 다채로운 작품활동으로 제2의 연기인생을 이어가고 있는 이경심의 모습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우리 집에 사는 남자’를 통해 전파를 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