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가 정규 5집 리패키지 앨범 ‘1 and 1’(원 앤드 원)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샤이니의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정규 5집 앨범 ‘1 of 1’(원 오브 원)에 샤이니만의 감성 발라드를 느낄 수 있는 발라드 신곡 5곡이 추가돼 한층 다채로운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한국 R&B 거장 유영진, 유명 작곡가 켄지(Kenzie),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실력파 작사가 김이나 등 히트메이커들은 물론, 온유도 직접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이모셔널(Emotional) R&B 장르의 타이틀 곡 ‘텔미 왓 투 두(Tell Me What To Do)’를 비롯, 부드러운 연주와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 및 샤이니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는 장면이 연상되는 발라드 곡 ‘별빛 바램 (Wish Upon a Star)’, 온유가 직접 작사,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연인에게 간절히 듣고 싶은 한마디를 가사에 담아 애절한 감성을 배가 시킨 미디움 템포의 팝 곡 ‘한마디 (Beautiful Life)’가 수록됐다.

또한 사랑하는 이를 ‘구원자’로 표현, 외로운 조난자와 같은 자신의 삶에 다가와 구원해 주기를 간절히 요청하는 내용을 담은 감각적인 가사가 특징인 세련된 R&B 곡 ‘Rescue’(레스큐), 미니멀한 편곡으로 샤이니의 매력적인 음색이 강조된 팝 발라드 곡 ‘If You Love Her’(이프 유 러브 허) 등 총 5곡의 신곡이 추가되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샤이니는 오는 18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이번 리패키지 앨범 활동의 첫 포문을 열 예정이다.

샤이니는 오는 15일 0시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정규 5집 리패키지 앨범 ‘1 and 1’을 발매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