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깍지’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깍지’ / 사진제공=오우엔터테인먼트
뮤지션 이적이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깍지’가 공개된다.

오는 4일 KBS2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 연출 김성윤 백상훈)의 OST ‘깍지’가 발매된다. ‘깍지’는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열 번째 사운드 트랙으로, 이적이 가창 뿐만 아니라 직접 연인의 사랑을 주제로 작사, 작곡, 편곡까지 참여했다.

슬픈 사랑을 이겨내고, 다시 만나게 된다면 영원을 약속하자는 가사와, 군더더기 없는 세션 연주가 인상적이다. 또한, 담백한 멜로디에 이적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곡을 탄생시켰다.

이적의 ‘깍지’는 발매에 앞서 오는 3일 정오에는 티저를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4일 정오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직 드라마에 삽입되지 않은 이적의 깍지가,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어떤 감성을 더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OST 또한, 성시경·백지영·황치열에 이어 이적이 가세함으로써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이적은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울려퍼지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지난 2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소극장 콘서트 이후 9개월 만에 대형 공연장에서 팬들을 만나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대구·부산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