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박보검 / 사진=서예진 기자 yejin0214@
박보검 / 사진=서예진 기자 yejin0214@
배우 박보검이 ‘응답’의 저주에 속상함을 내비쳤다.

박보검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2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 연출 김성윤 백성훈) 제작발표회에서 tvN ‘응답하라’ 시리즈의 저주를 끊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질문에 “일단 ‘응답’의 저주라는 말이 속상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응답’이라는 작품을 통해서 얼굴과 이름을 알려드릴 수 있었다. 나에게 축복 같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응답하라 1988’에서 호흡을 맞춘 혜리와 류준열이 선보인 작품이 ‘망했다’고 생각하지 않다. 흥망성쇠를 떠나서 그분들이 작품을 통해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고,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면서 “모든 작품을 임하는 마음은 똑같다. 당연히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크지만 잘 되고 안 되고를 떠나서 감사한 마음으로 행복하게 촬영하고 있다”고 성숙한 답변을 내놨다.

극 중박보검은 근엄함부터 해맑은 장난기, 까칠한 성격을 모두 아우르는 왕세자 이영 역을 맡았다.

윤이수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구르미 그린 달빛’은 ‘츤데레’ 왕세자 이영(박보검)과 남장 내시 홍라온(김유정)의 예측불허 궁중위장 로맨스를 그린다. 박보검·김유정·진영·채수빈 등이 출연한다. 오는 22일 밤 10시 첫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