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아이가 다섯’ 심형탁, 성훈 / 사진=방송 화면 캡처
KBS2 ‘아이가 다섯’ 심형탁, 성훈 / 사진=방송 화면 캡처
‘아이가 다섯’ 심형탁과 성훈의 ‘남남 케미’가 눈길을 끈다.

KBS2 ‘아이가 다섯'(극본 정현정 정하나, 연출 김정규) 44회 방송이 김상민(성훈)과 이연태(신혜선)의 핑크빛 재회와 함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가운데, 이들의 사랑의 메신저가 된 이호태(심형탁)과 성훈이 만들어내는 유쾌한 호흡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극중 호태와 상민은 좀처럼 만나는 장면이 없었지만, 두 사람이 만나기만 하면 찰떡 호흡을 발휘, 재미와 케미를 다잡는 초특급 브로맨스로 주말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이들의 첫 만남은 지난 14회에서 이뤄졌다. 상민은 만취한 연태를 힘겹게 업고 집에 찾아왔다가 잠이 들었고, 이 모습을 본 호태는 상민을 여동생을 울린 바람둥이로 오해, 분노의 박치기로 쌍코피를 터뜨리며 최악의 첫 만남을 가졌던 것.

평소 가족의 구박의 설움을 독차지해왔던 호태는 상민 앞에만 서면 중저음 보이스로 근엄한 오빠의 카리스마를 과시했고, 호태가 자신이 사랑하는 연태의 둘째 오빠라는 사실을 안 상민은 깍듯한 태도로 돌변, 예비 형님과 매제로서 군기가 꽉 잡힌 상하관계 속에서 배꼽 잡는 유쾌한 코믹 궁합을 선보여왔다.

두 사람의 남남 케미가 최고조에 이른 것은 지난 44회 방송에서다. 술에 취해 인사불성이 된 상민을 이번엔 호태가 업고 집에 데려와 마루에서 재웠고 잠든 상민의 곁을 지키던 연태가 곁에서 잠이 들자 상민은 꿈인지 생신지 분간되지 않는 꿈에도 그리던 재회의 기쁨을 만끽했다.

다음 날 홀로 잠에서 깬 상민의 눈앞에는 예의 무서운 둘째 형님 호태가 내려다보고 있었고, 이에 상민은 반사적으로 무릎 꿇는 군기가 바짝 든 모습을 보였다. 또 연태와 재회하게 만들어 준 호태를 ‘복덩이’라고 부르며 고마움에 평생 충성을 맹세하는 등 귀여운 깨방정으로 주말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특히 산만한 덩치로 호태의 어깨를 살짝 부딪치는 잔망스러운 상민의 애교는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쌍코피’·‘반찬통’이라고 부르며 시종일관 상민을 마음에 안 들어 하던 호태의 까칠한 태도도 달라지고 있다. ‘형님’으로 깍듯이 모시는 곰살 맞은 상민의 넉살과 애교에 점차 무너지고 있는 것. 더군다나 상민 역시 호태가 불편한 ‘형님’에서 사랑의 메신저인 ‘복덩이’로 업그레이드되며 앞으로 남은 회차에서 이들 콤비가 또 어떤 재미를 더해갈 것인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제작사 관계자는 “엉뚱하면서도 밝고 유쾌한 에너지가 가득한 심형탁과 성훈의 찰떡 궁합은 마치 시트콤을 보는 듯한 웃음 폭탄을 선사하며 드라마 속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오아시스 같은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가 다섯’ 45회는 오는 23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