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내 대세 한류돌로 떠오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2~13일 양일간 오사카 죠홀을 시작으로 15~16일 나고야 가이시홀, 8월 13~14일 도쿄 국립요요기경기장 제 1체육관에서 ‘2016 BTS LIVE 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 Asia Tour’를 개최한다.

당초 오사카 2회, 나고야 1회, 도쿄 2회로 예정되었던 이번 아시아 투어의 일본 공연은 현지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나고야 1회가 추가되어 총 6회 공연 개최를 확정 지었다.

팬클럽 선예매 후 입금여부에 따라 일반 예매를 진행하는 일본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번 공연에만 98%의 입금률을 달성해 현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추가 공연 개최 외에도 입석과 시야방해석까지 오픈된 7만 석 티켓을 모두 매진시키는 등 등 열렬한 반응을 얻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측 관계자는 “이번 투어 지역인 3도시에서 모두 아레나급 규모의 콘서트를 개최하는 만큼 일본 내에서 방탄소년단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다”며 “오는 9월 7일에는 일본 내 두 번째 정규 앨범 ‘YOUT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28일 일본 내 최대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에이네이션’ 무대에도 오를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