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SBS ‘딴따라’
사진=SBS ‘딴따라’
‘딴따라’가 MSG 없는 감성적인 연출과 적재적소의 OST 활용력, 절절한 연기로 최고의 힐링무대를 탄생시켰다. 이현우는 강민혁과 죽은 조복래에게 용서를 구했고, 지성은 강민혁과 조복래의 듀엣무대를 성사시키며 형제의 서러운 한을 단숨에 씻어냈다. 시종일관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든 ‘딴따라’는 사랑으로 하나된 역대급 무대로 안방극장에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에서는 신석호(지성)의 간절한 설득 끝에 조성현(조복래)의 곡을 빼앗았던 최준하(이현우)가 양심고백을 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최준하는 ‘리멤버 어게인’에 출연하여 팬들 앞에서 지난 날을 사죄하고, 동생 조하늘(강민혁)과 형 조성현은 생과 사를 아우르는 멋진 듀엣 무대를 펼치며 안방극장에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약속장소에서 가까스로 만난 신석호는 최준하에게 조성현의 노래를 돌려달라고 부탁하지만 거절당하고 만다. 다만 그동안 저작권를 한 푼도 안 쓰고 모아놓은 돈을 하늘에게 전달해 달라고 부탁을 받는다. 그린을 통해 저작권료를 전달 받은 하늘은 공항으로 뛰어가고 출국하려는 최준하를 향해 “조하늘입니다”라고 인사를 건네 준하를 깜짝 놀라게 한다.

준하가 “미안합니다 저작권료는 내것이 아니라서 돌려드리는 겁니다”라고 하자, “그러면 그 곡은 왜 안 돌려주는겁니까? 그 곡은 여전히 선배님 곡이잖아요 ‘울어도 돼’는 왜 안 돌려주는 겁니까?”라며 “‘울어도 돼’ 부르겠습니다. 사람들은 명곡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우리는 모두 압니다. 그 곡이 누구의 곡인지. 선배님이 지옥에서 스스로 걸어나오길 기도할겁니다. 내가 부르는 그 곡이 주인이 찾길 기도할겁니다”라며 돌아선다.

하늘의 간절한 마지막 설득은 최준하뿐만 아니라 시청자의 마음도 울렸다. 미워하고 원망하기 보다 진심 어린 용서와 화해를 선택한 하늘의 모습은 ‘그래..많이 아팠겠지..다 타버린 내 심장처럼~’으로 시작되는 ‘울어도 돼’의 가사와 어우러지며 안방극장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 같은 뭉클함은 극적으로 성사된 최준하와 하늘의 ‘레전드 어게인’ 무대에서 절정을 이루었다. 최준하는 석호에게 전화를 걸어 곡을 돌려주겠다는 의사를 전달한다. 아울러 무대에도 함께 서겠다고 말해 궁금증을 높였다.

‘레전드 어게인’ 당일. 무대에 오른 최준하는 “저의 잘못을 사과드리고. 앞으로도.. 지난 11년처럼.. 자숙하며 살겠습니다”라며 수많은 관객과 시청자 앞에서 자신의 지난 잘못에 대해 용서를 빈다. 이어 ‘울어도 돼’를 부르기 시작해 감동을 선사했다.

음악에 대한 사랑만을 안고 죽은 형 조성현과 순수한 영혼으로 노래를 부르는 동생 조하늘, 그리고 이들을 위해 용기를 낸 최준하와 형과 동생 모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동분서주하며 무대를 지켜본 신석호까지, 마치 실제 눈앞에 펼쳐진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강한 몰입도 속에 시청자들은 이들과 오열했다. 단 5분 가량의 무대였지만 강렬한 카타르시스와 힐링을 선사하며 역대급 장면을 연출했다. ‘딴따라’가 왜 음악 드라마인지, 그리고 왜 성장드라마인지를 알게 한 최고의 명장면이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