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tvN go ‘신서유기2′ / 사진=방송 캡처
tvN go ‘신서유기2′ / 사진=방송 캡처
‘신서유기2’의 중국 내 인기가 심상치 않다.

tvN go‘신서유기2’ 제작진은 4일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2억 1,156만 건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 같은 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높은 기록이다.

중국에서 첫 공개 이후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온 ‘신서유기2’는 이미 지난 5월 11일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한 바 있다. 이후 ‘신서유기2’는 첫 공개 이후 45일 만에 중국 조회수 2억 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 것.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조회수를 돌파한 것은 물론, 방영 기간 내내 예능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는 등의 성적을 기록했다.

중국 내 조회수 기록을 세부적으로 보면, 모바일 이용자의 수가 전체의 약 70%로 압도적으로 많다. 그리고 여성 시청자가 전체의 64%로 남성보다 많으며, 18세에서 29세의 시청층이 전체 조회수의 7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즉,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20대 여성 시청층이 2억 조회수 돌파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

‘신서유기2’의 국내 조회수도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5천 50만 건을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이는 지난해 시즌1 같은 기간의 누적 수치를 100% 달성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공개되며, 재편집을 거친 TV판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