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go‘신서유기2’ 제작진은 4일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 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2억 1,156만 건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 같은 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높은 기록이다.
중국에서 첫 공개 이후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온 ‘신서유기2’는 이미 지난 5월 11일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한 바 있다. 이후 ‘신서유기2’는 첫 공개 이후 45일 만에 중국 조회수 2억 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 것.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조회수를 돌파한 것은 물론, 방영 기간 내내 예능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는 등의 성적을 기록했다.
중국 내 조회수 기록을 세부적으로 보면, 모바일 이용자의 수가 전체의 약 70%로 압도적으로 많다. 그리고 여성 시청자가 전체의 64%로 남성보다 많으며, 18세에서 29세의 시청층이 전체 조회수의 7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즉,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20대 여성 시청층이 2억 조회수 돌파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
‘신서유기2’의 국내 조회수도 3일 자정 기준으로 약 5천 50만 건을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이는 지난해 시즌1 같은 기간의 누적 수치를 100% 달성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공개되며, 재편집을 거친 TV판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