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과 설현이 문제를 풀고 있다. 사진=온스타일 제공
지민과 설현이 문제를 풀고 있다. 사진=온스타일 제공
[텐아시아=조현주 기자]AOA 설현과 지민이 역사적 인물에 대한 무지로 질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채널AOA’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온스타일 ‘채널AOA’ 측 관계자는 13일 “당시 회차 콘셉트가 스피드 게임이었다. 설현과 지민 팀은 다른 팀과의 경쟁 때문에 상당히 촉박한 상황에서 게임이 진행된 부분이 있다.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제작진이 더 신중하게 제작을 했어야 했는데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 앞으로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했다.

설현과 지민은 지난 3일 네이버 TV캐스트를 방송된 ‘채널AOA’ 4회에서 인물 사진을 보고 답을 찾아야 하는 퀴즈를 풀게 됐다. 이 과정서 안중근 의사를 알지 못해 ‘긴또깡'(김두환 일본식 표현)이라는 등 오답을 말해 논란을 샀다.

이에 설현과 지민 역시 직접 SNS에 글을 올리며 잘못을 반성했다.

설현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서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일과 관련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또 불편을 느꼈을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지민은 ” 앞으로 연예인으로서가 아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