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김동준/사진제공=스타제국
김동준/사진제공=스타제국
남성 아이돌그룹 제국의아이들(ZE:A) 김동준이 중국 진출에 나선다.

11일 소속사 스타제국 측은 “지난 7일 김동준은 중국 공영채널 중앙방송 CCTV의 예능 채널인 CCTV3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의 녹화를 마쳤다”고 밝혔다.

‘씽광따따오’는 CCTV1 채널의 간판 프로그램이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11년을 맞은 장수 프로그램답게 많은 유명 실력파 가수들을 배출해냈다. CCTV 측은 올해부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실력파 가수들의 경연으로 진행되는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이라는 번외 편을 제작, 방영 중이다.

‘씽광따따오 차오지반’은 지난 4월 29일 CCTV3 채널에서 첫 방송 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현재 2회까지 방송됐다. 이 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매주 방송에서 한 명씩 떨어지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동준은 지난 7일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녹화에 참여, 유일한 한국 가수로 저력을 뽐냈다. 특히 격렬한 안무와 안정된 보컬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관객들의 호응도 얻었다. 이는 오는 20일 방송된다.

CCTV 관계자는 “잘생긴 외모에 실력까지 갖춘 보석을 발견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긍정적인 발전 가능성을 보았다”고 김동준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김동준은 “그룹이 아닌 솔로 무대로 경연에 참여하게 돼 기쁘기도 하지만 부담감이 매우 크다”며 “최선을 다해 시즌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많은 분들에게 김동준이라는 이름뿐만 아니라 제국의아이들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