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오늘부터 대학생 첫방
오늘부터 대학생 첫방
신선한 웃음을 장착한 ‘오늘부터 대학생’이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16일 첫 방송된 채널A ‘오늘부터 대학생’에서는 16학번 새내기와 함께 낯선 캠퍼스 생활을 시작한 탁재훈, 장동민, 박나래, 장도연의 모습이 그려졌다.

# ‘믿고 보는 라인업’ 실망은 없다
이날 나란히 단국대학교에 입학한 네 사람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신입생이 된 설렘을 표현했다. 평소 ‘지각대장’이라 불렸던 탁재훈은 무려 2시간 30분 전 현장에 도착해 학생들에게 인사를 하고, 교정을 거니는 등 유독 떨려하는 모습을 보였고, 장동민은 절친 유세윤에게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했다. 장도연과 박나래는 아침 일찍부터 샵에 들러 ‘동안 메이크업’을 시도했다.

이들 네 사람의 첫 수업은 공통과목이었는데, 토론 주제는 ‘인도와 한국의 교육 격차’였다. 같은 조가 된 장동민과 박나래는 서로 다른 주장으로 날선 대립을 하며 열의를 불태웠고, 장도연과 탁재훈은 특유의 유머코드로 학생들의 열띤 토론을 중재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박나래는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발표해 교수로부터 “탁월한 해석이었다. 상당히 놀라운 대답이다”라는 극찬을 받았다.

이후 네 사람은 각각 자신의 학과로 돌아가 첫 전공 수업에 임했다. 탁재훈과 장동민은 도예과, 장도연과 박나래는 체육교육과에 배정됐다. 자신의 전공 수업이자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첫 걸음인 것. 장동민은 예전 중국집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탁월한 반죽솜씨를 보였고 교수에게 영입 제의까지 받았다.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탁재훈은 부러움의 시선을 보냈다. 반면 장도연과 박나래는 기초 체력 시험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9등급이라는 낮은 점수를 받았다. 그럼에도 이들은 씩씩한 모습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 응답하라 8090? 추억+신선..’채널A’ 맞아?
‘오늘부터 대학생’은 대학 생활을 마음껏 즐기지 못한 연예인들이 학교에 재입학, 20대를 추억하며 캠퍼스를 누비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다시 신입생으로 돌아간 출연진들의 모습에서 우리들의 추억을 다시 꺼내볼 수 있는 것. 특히 출연진들은 과거에 비해 달라진 현재의 대학생활에 놀라워했는데, 이는 8090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동시에 변화된 현재 대학생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이 같은 신선한 예능을 채널A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풍문으로 들었쇼’ ‘닥터 지바고’ ‘잘 살아보세’ 등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은 젊은층보단 다소 높은 연령층에게 인기가 높았던 것이 사실. 하지만 ‘오늘부터 대학생’은 파릇파릇한 신입생의 마음을 대변함과 동시에 젊은 웃음을 선사했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채널A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