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지소울X산이
지소울X산이
가수 지소울(G.Soul)과 래퍼 산이(San E)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싱글 ‘스무스 오퍼레이터(Smooth Operator)’가 16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번 싱글 앨범은 ㈜케이티뮤직이 기획한 프로젝트 앨범으로, 영국의 유명 밴드 샤데이(Sade)의 세계적인 히트곡이자 스테디셀러인 ‘스무스 오퍼레이터’를 한글 버전으로 재해석한 트랙이다.

이번 한글 버전을 위해 산이와 지소울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현재 한국 클럽신을 뒤흔드는 인기 DJ중 한명인 프란츠(Frants)가 편곡을 맡았다. 원곡이 차분한 보컬과 소울, 펑크, 재즈 비트가 조화를 이룬 발라드 트랙이라면, 지소울과 산이가 가창한 버전은 딥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원곡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트랙으로 재탄생됐다.

원곡은 1984년에 발표된 샤데이 데뷔 앨범 ‘다이아몬드 라이프(Diamond Life)’의 4번째 싱글이며, 밴드 샤데이의 프론트 우먼 샤데이 아두(Sade Adu)와 레이 세인트 존(Ray St. John)이 작사, 작곡했다. 샤데이의 곡 중 처음으로 영국뿐 아니라 미국 톱 10 차트, 빌보드 핫 100차트의 상위권에 장기간 머물렀으며, 이후 각종 영화, TV쇼, 시트콤 등에 삽입 및 패러디 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다. 역시나 록, 재즈, 데스 매탈 등 다양한 장르로 다양한 뮤지션을 통해 재해석되기도 했다.

지소울과 산이 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재탄생한 ‘스무스 오퍼레이터’는 국내외 모든 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으며, 음악사이트 지니, 네이버, 멜론에서는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산이와 지소울의 인터뷰와 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