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김조한1
김조한1
가수 김조한이 2016년, 활발한 음악 활동을 예고했다.

김조한의 소속사 소울패밀리 프로덕션 측은 15일 “김조한이 오는 18일 정규 6집의 리패키지 음반을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선다”고 전했다.

지난해 8년 만에 정규 6집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Once in a Lifetime)’을 발표한 김조한은 이번 리패키지 음반에서 기존 10곡의 수록곡에 특별히 직접 작곡, 편곡한 미공개곡 ‘이별은 잊은듯이’를 새 타이틀곡으로 담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김조한이 새 음반을 기다려주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신곡을 포함해 이번 리패키지 음반을 준비했다. 특히 새로이 공개될 ‘이별은 잊은듯이’는 4년 전 김조한이 작곡해 보물처럼 아꼈던 곡이다. 지난 4년 동안 편곡만 3번 했을 정도로 애착이 많은 알앤비(R&B) 발라드곡”이라고 기대를 높였다.

김조한은 컴백에 앞서 지난 10일 방송된 SBS 설 파일럿 음악 예능 ‘보컬전쟁:신의 목소리’에서 박정현, 윤도현, 거민, 설운도와 더불어 신의 목소리로 출연, 근황을 전함과 동시에 예능감까지 발산하며 향후 활약에 기대감을 키웠다.

김조한은 새 음반 발표를 시작으로 올해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을 펼치며 대중과 좀 더 가까이에서 친근하게 음악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소울패밀리 프로덕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