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SM 이수만
SM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가 자체적 MCN 사업을 시작한다.

SM 이수만 프로듀서는 27일 오후 서울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프레젠테이션 쇼 ‘SM타운 : 뉴 컬처 테크놀로지(New Culture Technology), 2016’를 통해 2016년 SM의 신규 프로젝트 5개를 공개했다. 또한, 올해 데뷔하게 될 SM의 대형 신인 보이그룹 NCT를 최초로 공개했다.

SM은 신규 프로젝트 중 셀러브리티가 직접 참여하는 MCN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을 발표했다. MCN((Multi-Channel Network) 사업은 최근 급부상한 분야다. MCN 사업이란 쉽게 말하면,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서포트하는 새로운 매니지먼트 개념. 대도서관, 양띵, 씬님, 소프, 밴쯔 등 한번쯤 들어본 인터넷 스타들이 MCN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SM은 소속된 셀러브리티를 적극 활용해 MCN 사업을 확장한다. 가수가 참여하는 보이는 라디오, 연기자가 참여하는 웹드라마, MC의 웹 예능, 스포츠 스타가 참여하는 스포츠 레슨 및 헬스, 모델이 소개하는 뷰티 및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을 망라한 MCN 콘텐츠 제작을 예고했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스마트폰 최적화, 번역 기능 탑재해 언어의 장벽을 없애 전세계가 함께 즐길 국경 없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며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까지 아우르겠다”고 전했다. 이어 “셀러브리티가 중심이 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SM만의 특별한 MCN을 기대하셔도 좋다. 아주 재미있을 것이다”고 자신했다.

이날 이수만 프로듀서는 5개 신규 프로젝트로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 새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 론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에브리싱(Everysing)’과 ‘에브리샷(Everyshot)’, 신인 프로듀싱에 참여할 수 있는 ‘루키즈 엔터테인먼트’, SM 셀러브리티가 참여하는 MCN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 등을 발표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