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윤종신
윤종신
가수 윤종신이 지난 2015년 행보를 담은 ‘행보 2015′ 음반 발매를 앞두고 타이틀곡 ‘몬스터’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8일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열린 작사가 윤종신 콘서트 실황을 편집한 영상으로, 무대 위에서 진심을 담아 노래하는 윤종신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몬스터’는 지난 2005년 발매된 윤종신 정규 10집 ‘비하인드 더 스마일(Behind The Smile)’의 수록곡으로, 떠나간 연인을 괴물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넘버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곡은 아니지만, 이별의 감정을 처절하게 담아낸 작사가 윤종신의 대표곡으로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보 2015’에는 콘서트 라이브 버전이 실려, 더 진한 울림과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지난 2015년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표된 13곡과 작사가 윤종신 콘서트 라이브 실황 13곡 등 총 두 장의 CD로 구성된다.

지난해 ‘월간 윤종신’은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레게, 힙합, 발라드,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채워졌다. 또한 10월에는 고(故) 신해철의 사망 1주기를 맞아 추모곡 ‘고백’을 발표하기도 했다. 작사가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작사가 윤종신 LIVE PART 1′ CD에는 타이틀곡 ‘몬스터’를 포함해 ‘오르막길’, ‘눈물이 주룩주룩’, ‘고요’, ‘스치듯 안녕’ 등 작사가 윤종신을 빛낸 13곡이 수록돼 있다.

‘행보 2015’의 음원은 오는 20일 0시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은 같은날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