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비빔국수
비빔국수
김준현 표 ‘배부른 비빔국수’ 레시피가 공개됐다.

15일 케이블채널 올리브TV ‘비법’에서는 시청자 투표를 통해 전수받고 싶은 요리 1위를 차지한 김준현의 배부른 비빔국수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풍은 ‘전수받고 싶은 요리’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김준현의 ‘배부른 비빔국수’ 요리를 다시 한 번 선보였다.

재료로는 소면,족발,달걀,청양고추,오이,양파,쪽파,다진 마늘,소금,식초,매실청 등이 필요하다.

먼저 냄비에 물,소금 2숟갈, 달걀 1개를 넣고 찬물부터 약 13분간 삶는다. 청양고추 3개는 잘게 다지고, 오이 2개, 양파 반개, 쪽파 3대를 썰어 둔다. 볼에 매실청 3숟갈, 설탕 2숟갈, 따뜻한 물 반컵을 넣고 녹인다.

이어 진간장 4숟갈,식초 7숟갈,청양고춧가루 2숟갈, 일반 고춧가루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고추장 4숟갈, 참기름 반숟갈, 손질한 청양고추와 양파, 물 2컵을 넣고 고루 섞은 후 냉동실에 넣어둔다. 다음으로 냄비에 물, 식용유 1숟갈, 후추 1숟갈을 넣은 후 소면 4인분을 넣고 3분 30초간 삶는다. 마지막으로 양념장에 얼음을 넣고 소면을 버무린 뒤 족발과 참기름을 넣어 먹으면 완성이다.

비빔국수를 맛본 윤종신은 “자극적이지 않고 풍미가 있다”며 호평했다. 또한 강남과 정상훈은 “진짜 맛있다”며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올리브tv ‘비법’ 방송화면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