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육룡이 나르샤3
육룡이 나르샤3


삼한 제일의 검으로 변신한 배우 변요한의 모습이 공개됐다.

28일 오전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육룡은 누구인가?’에서는 메이킹 필름의 형식으로 오는 10월 7일 첫 방송하는 ‘육룡이 나르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변요한은 삼한 제일의 검 이방지 역을 소화하기 위해 매일 액션스쿨로 향하는 성실함을 보였다. 변요한은 “혹독하게 연습했다. 역할이 삼한제일검이라 다른 작품 캐릭터와 다르게 더 무술 연습을 해서 몸이 강인해져야 무술인의 정신이 나올 것 같다”며 “‘뿌리 깊은 나무’의 이방지보다 더 젊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더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려울 것 같아서 (이방지 역을)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SBS ‘육룡이 나르샤’는 고려 말 새로운 나라 조선의 건국시기에 몸을 일으킨 풍운의 여러 인물 중,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이 펼쳐지는 정치무협액션 사극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SBS ‘뿌리깊은 나무’의 본격 프리퀄 성격의 작품으로, 그간 한 번도 다루어지지 않았던 이방원의 소년시절이 다루어질 뿐만 아니라, ‘뿌리깊은 나무’에 등장했던 삼한제일검 이방지, 조선제일검 무휼 등이 청년으로 등장하고 이 밖에 황희, 이신적, 조말생 등도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육룡이 나르샤’는 오는 10월 7일 첫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SBS ‘육룡이 나르샤-육룡은 누구인가?’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