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0915엄지_141회_사전
0915엄지_141회_사전
종합편성채널 MBN ‘엄지의 제왕’에서 건강과 젊음을 지키는 최고의 ‘산소 음식’으로 비트와 시금치를 소개했다.

15일 MBN ‘엄지의 제왕’ 141회에서는 중년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산소 건강법’을 주제로 심도 깊은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대한민국 1세대 가정의학과 전문의 윤방부 박사가 출연해 산소를 통해 만병을 예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무엇보다 윤방부 박사는 약이 되는 첫 번째 ‘산소 음식’으로 비트를 꼽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윤방부 박사는 “비트는 나트륨, 칼슘, 섬유소,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며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한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트의 효능을 전했다.

이어 신동진 한의사는 “비트 속 비타민K인 필로퀴논이라는 성분은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며 혈압을 낮추는 칼륨과 식이섬유뿐 아니라 엽산과 철분까지 풍부한 ‘산소 음식’ 비트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두 번째 ‘산소 음식’으로는 우리가 흔히 먹는 시금치가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윤방부 박사는 “시금치에는 혈액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엽산과 혈액 속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혈색소를 생성하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다”며 시금치의 효능을 소개했다.

이어 가정의학과 전문의 서재걸 박사는 “적혈구 건강을 위해서는 엽산과 철분이 꼭 있어야 하는데, 시금치가 그 역할을 매우 잘해줄 수 있다”며 비트와 마찬가지로 시금치에도 적혈구에 유익한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전통조리과 김정은 교수는 비트와 시금치를 활용한 아삭아삭한 ‘비트 겉절이’와 부드러운 ‘시금치 달걀찜’의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해 패널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비트와 시금치의 효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를 이용한 레시피는 15일 오후 11시 ‘엄지의 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MB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