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박은석과 장소연
박은석과 장소연
배우 장소연과 박은석이 SBS 새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출연을 확정했다.

수목극 1위를 달리고 있는 SBS ‘용팔이’ 후속으로 방송되는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이하 마을, 극본 도현정 연출 이용석)은 평화로운 마을 아치아라에 백골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마을 속에 숨겨있던 오랜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은 스릴러 드라마다. 장소연은 출생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강주희 역을 박은석은 주희의 도움으로 해원 중고의 미술교사가 된 남건우 역을 맡았다.

장소연이 맡은 강주희는 삼거리 약국 약사로 언니, 오빠와 아버지가 달리 집안에서 자신만이 유일하게 ‘강씨’ 성을 쓰고 있는 인물. 가난한 집안에 미운오리 새끼처럼 자란 주희는 출생에 대한 콤플렉스로 아치아라 마을의 토박이면서도 마을의 외톨이이자 이방인으로 살던 중 비슷한 상처를 갖고 있는 10살 연하 건우를 만나 처음으로 마을을 ‘탈출하자’는 욕망을 품게 된다.

박은석은 예술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매력적인 용모와 권위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기질로 여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미술교사 남건우 역을 맡았다. 10세 연상의 주희와 연인관계인 건우는 그를 낳자마자 도망간 엄마와 초등학교 때 집을 떠난 아버지로 인해 깊은 아픔을 갖고 있는 인물.

지난 6월 인기리에 종영된 SBS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내공 높은 연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장소연과 최근 영화와 연극무대에서 개성강한 연기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박은석의 합류로 한층 무게감을 더한 ‘마을’은 곧 본격 제작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마을’은 평화로운 마을 호숫가에 백골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시신’과 관련된 사람들을 추적하여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마을의 비밀을 밝히는 미스터리 스릴러이자
한 여자가 필사적으로 자신의 핏줄을 찾고, 그에 얽힌 억울한 죽음을 밝히는 드라마다.

문근영, 신은경, 정성모, 온주완, 김민재, 이열음 등 쟁쟁한 배우들의 출연 확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을’은 ‘용팔이’ 후속으로 방송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