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탁해요 엄마
부탁해요 엄마
[텐아시아=김하진 기자]베일을 벗은 ‘부탁해요, 엄마’ 속 유진, 고두심의 모녀 전쟁은 강렬했다.

지난 15일 첫 방송된 KBS2 새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극본 윤경아, 연출 이건준)에서 단연 눈에 띈 것은 유진과 고두심의 앙숙 관계이다. 강렬한 말들을 주고받았지만, 현실에서 불가한 이야기는 아니었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 전쟁 발발 전 : 티격태격, 그러나 애정이 느껴졌던 모녀

‘엄마’라고 뜨는 전화에 얼굴을 팍 찡그리며 받은 이진애(유진). 엄마 임산옥(고두심)이 무슨 말을 할지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녀의 대화에는 티격태격했지만, 속정이 느껴져 이들이 어째서 싸움을 하게 되는 것인지 궁금증을 더했다.

◆ 1차 전쟁 발발 : 양보 없이 치열하게 다툰 모녀

동출이 사기를 당한 탓에 반찬가게의 보증금을 올려줄 돈이 없자 앓아누운 산옥. 그러나 산옥은 장남 이형규(오민석)가 집에 오자 아무 일 없단 듯 고깔모자를 쓴 채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고, 진애는 그런 엄마에게 화가 났다.

그는 명품 옷에 외제차를 끌고 다니면서도 돈이 없다는 형규에게 “오빠 어쩜 이렇게 인정머리가 없어?”라고 따졌고, “그만하라”고 화를 내는 산옥에게 서운함을 토로했다. 양보 없는 치열한 싸움은 두 사람의 갈등이 더 깊어질 것을 암시했다.

◆ 2차 전쟁 발발 : 세상 어디에도 없을 독한 모녀

다음 날 아침부터 시작된 싸움. 하필 산옥이 진애의 이름으로 된 분양 계약서를 발견했기 때문. 당황한 진애는 “이제 집엔 돈 그만 내놔도 된다고 했잖아”라고 소리쳤고, 산옥은 모든 일을 딸의 탓으로 돌렸다. 분노한 진애는 “나 진짜 엄마 딸 맞아? 아니지! 주워왔지?”라고 따졌고, 김사장에게 만나자는 전화를 걸어 산옥의 화를 돋웠다.

1일 1싸움을 실천, 갈등의 골을 더 깊게 파 내려가고 있는 진애와 산옥. 과연 3차 전쟁은 언제, 무슨 일로 일어나게 될까. 또 반찬가게를 위해 김사장을 꼬셔보겠다고 떠난 진애는 그에게 무슨 말을 건네게 될지, 산옥은 가만히 보고만 있을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부탁해요엄마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