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브로
네이브로
[텐아시아=이은진 인턴기자] ‘슈스케5′ 출신의 노래하는 동네 오빠들, 네이브로가 새로운 디지털싱글을 발표하고 콘서트를 여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슈퍼스타K5(이하 슈스케5)’에서 아름다운 음색과 천상의 하모니로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4인조 그룹 네이브로가 ‘슈스케’ 출연 후 정원보, 이승현, 윤수용 3명의 멤버로 재정비를 완료하고 신곡 ‘왜 이리(waiting)’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멤버 윤수용의 자작곡인 ‘왜 이리(waiting)’는 사랑에 대한 희망을 담은 R&B 소울 장르의 음악으로, 선율보다는 하모니를 부각시켜 네이브로 특유의 강점인 화음에 힘을 실기 위해 최대한 전자악기 사용을 배제했다. 또한 중후한 중저음의 정원보, 허스키하고 소울풀한 이승현, 그리고 파워풀하고 화려한 고음을 구사하는 윤수용이 기타와 오르간 등의 악기와 함께 서로 주고 받는 화려한 애드리브는 네이브로 개개인의 보컬 실력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네이브로가 추구하는 음악적인 방향을 총망라한 ‘왜 이리’, 이들 특유의 하모니와 멤버 개개인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귀가 즐거워지는 음악이다.

네이브로는 지난 19일에는 서울 서교동 브이홀에서 콘서트 ‘소울 트레인’을 성황리에 마쳤고, 공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모두 시리아 난민 돕기 성금으로 사용됐다.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무브먼트제네레이션 미디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