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바이러스
메르스 바이러스
메르스 바이러스

[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F94 마스크가 올랐다.

#메르스 공포에 KF94마스크 판매 폭증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공포가 확산중인 가운데 손세정제와 더불어 KF94마스크 등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예방 수칙을 발표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 기침·재채기 시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휴지는 반드시 쓰레기통에 버릴 것,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을 것,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 피할 것, 발열 및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병원 방문, 여행 중 농장 및 동물과 접촉하지 말 것, 사람 붐비는 장소 방문은 자제할 것 등을 당부했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 사람이 붐비는 장소로 가야할 때에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메르스 예방에 필요한 마스크로는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황사마스크(KF94)가 가장 적합하며, 이 마스크가 아니라도 황사마스크(KF80)로 인증된 마스크가 도움이 된다.

N95(식약처 기준 KF94) 이상 보건용 마스크는 공기 중 미세 물질을 95% 이상 걸러준다는 의미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한편, 이날 메르스 확진 환자가 30명으로 늘어나고 방역 당국이 격리·관찰하고 있는 대상자가 1000명을 넘어섰다. 전날까지 791명이던 격리 대상자가 하루만에 573명 증가했다.

TEN COMMENTS, 마스크만 쓰면 모든 게 괜찮아질까요? 걱정이네요.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제공. MBN 방송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