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이 기자회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안재욱이 기자회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안재욱이 기자회견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텐아시아=최보란 기자]배우 안재욱의 결혼식에 박상원이 주례를 맡았다.

안재욱과 최현주는 1일 오후 7시 서울 장충동에 있는 반얀 트리 서울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이날 안재욱은 예식을 2시간 앞둔 오후 5시 마련된 기자회견을 통해 결혼 소감과 앞으로 부부로서 함께 해 갈 미래 계획을 밝혔다.

안재욱은 결혼식 사회에 대해 “이휘재가 맡아 주기로 했다”며 “신동엽씨가 학교 다닐 때부터 서로 결혼할 때 사회를 보기로 했다. 저는 신동엽씨 결혼식에 사회 봐줬는데 오늘 ‘불후의 명곡’ 녹화가 밤 늦게까지 있다. 그래서 신동엽씨가 안타까워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 자리를 대신해서 제 후배 이휘재가 사회를 해주기로 했다”며 “주례는 평소에 존경하고 학창시절부터 믿고 따랐던 박상원 선배님이, 축가는 예전부터 부탁을 했던 김종국씨가 하게 됐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로 인연을 맺었다. 작품에서 안재욱이 주인공 루돌프 역을, 최현주가 그와 사랑에 빠지는 마리 베체라 역을 맡았다.

1971년생인 안재욱은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후 MBC ‘별은 내가슴에’ ‘해바라기’ 등 수많은 히트작을 남기며 스타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뮤지컬 무대에 서 왔다. 1980년생인 최현주는 이화여대 성악과를 졸업한 후 2006년 ‘오페라의 유령’으로 뮤지컬 무대에 데뷔, 왕성한 활동을 보여 왔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