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8시 뉴스’
SBS ‘8시 뉴스’
SBS ‘8시 뉴스’

[텐아시아=정시우 기자]SBS ‘8시 뉴스’가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배경음악 사용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앞서 24일 오후 방송된 SBS ‘8뉴스’에서는 고속버스 안에서 음주가무를 즐기는 승객들의 행태를 고발하는 내용의 리포트가 전파를 탔다. 이 과정에서 춤을 추는 승객들의 모습과 함께 노 전 대통령의 음성을 랩 음악에 합성해 제작된 노래가 배경으로 사용됐다. 이 노래는 일베에서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의도로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25일 SBS는 “기사 중 약 5초 동안 버스 안에서 춤추는 승객들의 모습을 담은 인터넷 영상이 사용됐는데, 이 영상에 담긴 음악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려는 의도로 일베 측이 합성해 만든 음악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라며 공지문을 게재했다.

이어 “해당 영상은 즉시 삭제하고 노무현재단 측에는 즉시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방송되지 말아야 할 영상 효과음이 어떤 이유로든 전파를 타게 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합니다. 해당 음악이 방송되게 된 경위는 신속히 파악한 뒤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고 후속조치를 약속했다.

또 “고(故)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여러분, 시청자 여러분들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SBS는 그간 수차례에 걸쳐 일베 합성 이미지를 사용하는 사고로 물의를 빚었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 SBS ‘8시 뉴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