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다이린, 이광수
슝다이린, 이광수
슝다이린, 이광수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슝다이린‘이 올랐다.

#슝다이린, 이광수와 ‘중국판 우결’ 촬영, 그는 누구?

중화권 배우 슝다이린과 이광수가 중국 연애 예능 프로그램 촬영을 해 화제다.

14일 중국의 한 네티즌은 “한국 여행 중 광수 오빠 만났다. 오빠 정말 멋있다”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이광수와 슝다이린 커플이 남이섬에서 중국 연애 리얼리티 ‘사랑한다면’을 촬영중인 모습이 담겨있다.

이광수는 셔츠와 검은 바지에 운동화를 신고 훈훈한 패션을 선보였다. 또한 슝다이린 역시 긴 생머리를 늘어뜨리고 청바지에 운동화를 신은 가벼운 복장으로 데이트룩을 완성했다.

슝다이린은 1980년 출생으로, 중국 국가모델 선발대회에서 2위로 데뷔한 뒤 약 10년간 톱모델로 활동했다. 그는 중국판 ‘엽기적인 그녀2’와 ‘엽문’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해 인기를 누린 미녀 배우이기도 하다.

또한 슝다이린은 과거 홍콩 배우 곽부성과 7년 동안 열애를 하다가 2013년에 결별을 하기도 했다.

한편 후베이위성TV 예능 프로그램 ‘사랑한다면’은 한국의 CJ E&M과 중국 후베이위성TV이 함께 만드는 한중 합작 프로그램으로, 이광수가 출연하는 시즌2는 후베이위성TV를 통해 6월 방영 예정이다.

TEN COMMENT, 모델 커플이네요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웨이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