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혁
이수혁


이수혁

[텐아시아=정시우 기자]배우 이수혁이 MBC 새 수목극 ‘밤을 걷는 선비’에 합류한다.

11일 ‘밤을 걷는 선비’ 측은 “이수혁이 절대 권력을 가진 미스터리한 ‘귀’ 역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그간 뱀파이어 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기자로 알려진 이수혁은 금번 드라마 캐스팅 초기부터 ‘귀’역으로 제안을 받았다. 이수혁은 연출에 대한 신뢰와 캐릭터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는 후문.

‘밤을 걷는 선비’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가상의 시점과 인물들을 설정과 흡혈귀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한 동명의 인기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야기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이준기)과 존재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모든 것에 군림하며 살아온 흡혈귀 귀(이수혁)의 선과 악의 대결구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에 남장을 하고 책쾌로 살아가는 조양선(이유비), 세손으로 살아가며 비밀을 품고 있는 이윤(최강창민), 도도한 권세가의 딸이자 반전을 가진 캐릭터 혜령(김소은)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밤을 걷는 선비’는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을 공동 연출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고, ‘커피 프린스 1호점’을 집필한 장현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맨도롱 또?’ 후속으로 7월 방영 예정이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 팽현준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