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화정
화정

[텐아시아=홍보람 인턴기자] 김여진과 정웅인에 의해 박영규가 살해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차승원이 충격에 빠졌다.

4일 방송된 MBC ‘화정’에서는 이덕형(이성민)을 찾아갔다가 선조(박영규)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 광해(차승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광해는 마침내 선조가 독살됐으며 그것이 김개시(김여진)와 이이첨(정웅인)의 짓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광해는 김개시를 찾아가 김개시의 손목에 남은 독살의 흔적을 발견했다. 광해는 김개시에게 “그러고도 너는 매일 나를 쳐다볼 수 있었구나.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느냐. 아무리 날 위한 것이었다 해도 어떻게 부왕을 (죽일 수 있었느냐)”라고 말했다.

이에 김개시는 “그럼 제게 어찌 했어야 하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김개시는 “왕의 자리는 하나인데 그것을 얻지 못하면 전하가 위험해진다. 소인이 죽음보다 두려웠던 것은 전하를 잃는 것이었다. 전하가 무엇을 꿈꾸고 무엇을 바라셨는지 안다. 그 간절한 바람을 지켜야 했다”라며 모든 것이 광해를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김개시는 “그 일에 관한 어떤 흔적도 모두 지울 것이다. 용상을 지키는 방법은 한음을 죽이는 것 뿐이다. 살아있는 한 그 자는 끝내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덕형을 죽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보람 인턴기자 ram626@
사진. MBC ‘화정’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