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풍문으로 들었소’
SBS’풍문으로 들었소’
SBS’풍문으로 들었소’

[텐아시아=조슬기 인턴기자] 고아성이 서정연을 자기 사람으로 만들기에 실패했다.

27일 방송된 SBS’풍문으로 들었소’에서는 서봄(고아성)이 비서 이선숙(서정연)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 날 서봄은 선숙에게 “이비서님은 이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 선숙은 “죄송하다. 귀추가 주목되긴 하겠지만 진심으로 응원할 수는 없다. 저희같은 사람들이 복종을 맹세할 때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아냐. ‘이 관계는 이게 전부다. 복종만 하면 된다’라고 생각한다. 즉 당신한테 진심을 줄 수 없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서봄은 이선숙에게 “몇가지 말씀 드리겠다. 어머님은 이비서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지만 난 아니다. 나는 이비서가 영원히 없어도 아쉽지 않은 사람이다. 나는 지금까지 내 일을 결정하면서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이제 진짜 비서가 돼라. 나 같은 사람한테 필요한 존재로”라고 협박하며 그를 무릎꿇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선숙의 충성은 비서 업무에만 한정된 것. 서봄은 이선숙의 말을 단번에 알아듣고 물러났다.

정순(김정영)은 대화를 마치고 나온 선숙에게 “기름을 부었네”라며 한 소리 했고, 선숙은 “애들이 칼 가지고 놀면 뺏아야한다. 다치기 전에”라고 읊즈렸다.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사진. SBS’풍문으로 들었소’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