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사건
시화호 사건
시화호 사건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시화호가 올랐다.

# ‘7일전 사망한 20~50대 여성’ 추정

경기도 시흥 시화방조제에서 발견된 여성의 토막시신에서 맹장수술을 한 흔적이 확인됐다.

6일 시흥경찰서 수사전담반은 시신 신원에 대한 제보를 접수받기 위해 수술 및 화상 흔적 등 특징이 적힌 수배 전단을 배포키로 했다.

앞서 5일 오전 0시께 시흥시 정왕동 시화방조제 오이선착장(대부도 방면 4분의 1지점) 부근에서 예리한 흉기에 의해 머리와 팔, 다리가 분리된 토막시신이 발견됐다.

국립과학수사원 부검 결과 시신에 8㎝가량의 맹장수술 자국이 있으며, 가슴부위까지 23㎝가량의 ‘동맥관개존증’ 수술을 받은 흔적이 발견됐다.

또 시신에는 뜸 치료로 입은 화상 자국이 뒷면 요추 1번 자리에 3개, 왼쪽 어깨 부위에 1개씩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수술 기록은 10년이 지나면 폐기할 수 있기 때문에 맹장수술 흔적만으로 신원을 확인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고, 차를 이용해 시신을 유기했을 가능성에 대비해 방파제 입구 근처의 CCTV를 최대한 확보해 분석한다는 계획이다.

검시관은 시신이 사망 6시간 전 닭고기와 풋고추로 추정되는 음식물을 섭취했으며, 사망 시점은 최장 1주일 내인 것으로 추정했다.

또한 경찰은 미귀가 신고 된 여성 중 경기도 370여명과 전국 1700여명을 1차 확인 대상으로 선별해 DNA대조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피해 여성의 DNA 결과는 2~3일 후 나온다.

TEN COMMENTS, 미귀가 신고 된 여성… 오싹하면서도 슬픕니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 채널A캡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