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하이드 지킬, 나’ 출연진(왼쪽부터 현빈 한지민 걸스데이 혜리 성준)
SBS ‘하이드 지킬, 나’ 출연진(왼쪽부터 현빈 한지민 걸스데이 혜리 성준)
SBS ‘하이드 지킬, 나’ 출연진(왼쪽부터 현빈 한지민 걸스데이 혜리 성준)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연출자 조영광 PD가 작품과 캐스팅에 관한 생각을 전했다.

15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제작발표회에서 조 PD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참신한 기획이 끌려서 제작하게 된 드라마”라며 말문을 열었다.

‘하이드 지킬, 나’는 세상에서 제일 나쁜 남자 지킬과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남자 하이드,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달콤발랄한 삼각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웹툰 ‘지킬 박사는 하이드씨’를 각색한 이 작품은 MBC ‘선덕여왕’ SBS ‘뿌리깊은 나무’를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기도 했다. 조 PD는 “작가들과 공동 창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대본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가 가능해 장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제대 후 첫 드라마에 임하는 남자주인공 현빈에 대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 PD는 “현빈 별명은 ‘현테일’이라고 할 만하다”라며 “작은 부분에 있어서도 연구를 거듭하는 부분이 놀라울 정도”라고 언급했다. 구체적으로 “외적인 부분에 있어 근육은 얼마나 빼야 하는지, 상대 배우와의 스킨십은 어때야 하는지 등 정말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를 아끼지 않는다”라고 들려주었다.

한지민과 관련해서는 “현장에서 ‘여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상대 배우들이나 스태프들에 대한 배려심이 깊다”라고 전한 데 이어 이번 작품으로 첫 지상파 드라마에 도전하는 걸스데이 혜리에 대해서는 “촬영장의 ‘비타민’이라며 아이돌이라는 선입견보다는 열심히 도전하는 정신을 봐 달라”고 당부했다.

‘하이드 지킬, 나’는 ‘피노키오’ 후속으로 21일 첫 방송된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