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역사포털 히스토리의 한 페이지
KBS 역사포털 히스토리의 한 페이지
KBS 역사포털 히스토리의 한 페이지

KBS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가 지난 1일 오픈한 뒤 5일 만에 누적 방문자 150만 명을 기록했다.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는 지난 30여 년 동안 다양한 역사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역사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KBS가 다양한 역사 관련 콘텐츠 동영상 5,000여개를 제공하는 페이지다.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기쁨, 재미를 전해준 대하사극은 물론 지적 흥분을 안겨준 역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등이 오롯이 담겨있다.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사다큐‘역사스페셜’411편 전 방송분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극의 부활을 이끈 대하드라마 ‘불멸의 이순신’과 지난해 열풍을 일으켰던 ‘정도전’ 전 편을 포함해 총 654편의 프로그램 콘텐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각종 기기에 맞는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KBS 스마트미디어서비스인 플레이어K를 통해서는 24시간 방송되는 ‘역사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에서는 시대, 지리, 인물, 기록이라는 테마로 대한민국 역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역사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완벽한 멀티미디어 역사교과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KBS는 역사채널 히스토리의 오픈을 기념하여 1월 말까지 아이패드에어 등 푸짐한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글. 배선영 sypova@tenasi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