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
환희
플라이투더스카이가 발라드 가수와의 시너지를 설명했다.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콘서트 ‘더 끌림(THE 끌림)’의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거미는 “알앤비 발라드를 하는 가수들이라 알려있지만 다른 장르들도 하고 있다”며 “저희의 대표 감성들로 흑인 음악이 주였기에 그 표현이 가장 자연스럽고 대중분들도 그 모습을 많이 기억해주시는 것 같다. 예전에 저희 같은 알앤비 가수가 없었기에 책임감, 부담감도 많았다. 요즘은 워낙 많은 가수분들이 비슷한 음악 하고 계셔서 공감하며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환희는 “저희와 같은 장르의 음악을 하시는 분이 컴백하고 함께 활동하는 것이 힘이 된다”며 “그 해 같은 장르를 하시는 분들이 나온다면 아이돌에게 위축되는 느낌이 없고 힘이 된다. 같은 장르기 때문에 슬픈 가사의 노랫말이 너무 많아서 팬들이 와서 보신 뒤 그것에 위로를 받고 힘과 용기를 얻는다는 이야기에 뿌듯하다. 그런 점에서 같은 음악을 하며 통일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14년 지기로 가요계 대표 절친이다. 콘서트에서는 환희, 브라이언, 거미의 명품 히트곡 퍼레이드는 물론 기존 곡의 재해석,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환상적인 하모니 등 ‘따로 또 같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의 ‘더 끌림’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구혜정 photonin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