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버즈
버즈

그룹 버즈가 새 앨범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버즈는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통 예스24 무브홀에서 정규 4집 ‘메모리즈(Memor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새 앨범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손성희는 “사실 저희가 8년 만에 돌아온 것이긴 한데 저희에게는 이번 앨범이 첫 걸음 같은 의미다”며 “어떻게 보면 데뷔 전부터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저에게는 이게 오히려 처음 시작이란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앨범 작업 하면서도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고 답했다.

신준기는 “1집 냈을 때보다 처음같은 느낌이다”며 “음악 작업하며 저희 의견이 이렇게 많이 들어간 앨범은 처음이다. 정이 가는 시작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민경훈은 “이번 앨범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들과 김예준 씨가 음악 공부를 하면서 믹싱도 공부했는데 전체적으로 모두 했기 때문에 우리 안에서 만들어지는 앨범이 당연하게도 너무 소중한 것 같다”며 “잘 됐으면 좋겠다. 이번 앨범은 내게 잘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예준도 “새로운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오랫동안 저희가 모두 한 앨범이기에 선물이라 할 수도 있다. 좋은 선물들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우현 역시 “이번 앨범은 행복과 자유였다”며 “데뷔 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음악을 창조하고 녹음했던 점이 올해가 처음이다.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다. 앞으로도 즐거운 음반 작업 다섯명이서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버즈는 지난 2003년 데뷔해 ‘가시’, ‘겁쟁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남자를 몰라’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버즈는 보컬 민경훈의 솔로 선언과 멤버들의 군 입대로 지난 2006년 이후 완전체 활동을 이어가지 못했다.

버즈는 약 8년 만인 지난 8월 싱글 ‘8년 만의 여름’, ‘트레인’ 등을 발표하며 완전체로 컴백을 알렸다. 버즈는 오는 26일 자정 정규 4집 타이틀곡 ‘나무’를 비롯한 수록곡 음원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변지은 인턴기자 qus1228@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